- 글번호
- 83036
[필독] 2023-2 국제학부 증원절차 안내
- 작성일
- 2023.08.29
- 수정일
- 2023.08.29
- 작성자
- hufsdis
- 조회수
- 375
안녕하세요, 국제학부 학부장실입니다.
본 공지는 국제학부 1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학생들에게만 적용이 됩니다.
★교환학생/방문학생의 경우 수강신청 및 증원신청은 9월 1일부터 가능합니다.
즉, 먼저 수강신청을 해 보신 후, 자리가 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해서만 증원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절차는 국제입학관리팀(OIAM)에서 진행되고 있으니, 관련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HP: http://builder.hufs.ac.kr/user/international3/
Email: exchange@hufs.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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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원 업무는 [9월1일(금) 10:00 ~ 9월 7일(목) 17:00, 주말 제외] 에만 진행됩니다. 그 외의 기간에는 증원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증원을 희망하는 학생께서는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국제학부 전공 수업의 경우 여석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학생께서는 꼭 여석을 먼저 확인하시고 여석이 남아있는 경우 9월 1일부터 진행되는 정정기간에 수강신청을 직접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직접 수강신청 후 교수님께 증원 요청을 드릴 것을 권유합니다.
증원과 관련하여 학부장실에서 규정하는 증원 방식과는 다른 절차로 허락을 받은 내용은 절대 인정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공지 참고하고 증원 바랍니다.
증원 신청 과정 중 하기 안내사항을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학부장실에서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꼭 안내사항을 숙지하고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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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원 유의사항]
*주의: 같은 교과목 이름의 수업의 경우 타 수업의 여석이 존재할 경우 증원이 절대 불가합니다.
(예: 경제학원로1(1) – 여석 3개, 경제학원론1(2) – 여석 0개인 경우 후자에 대해 증원 절대 불가)
수업명 |
여석 |
증원여부 |
비고 |
Principles of Economics I |
3 |
- |
여석에 따른 자체 수강신청 가능 |
Principles of Economics I |
0 |
X |
타 수업에 여석이 있으므로 증원 신청 불가 |
[Volunteer Service 관련 중요 공지]
*주의: 2019학번 이후 국제학부 1전공생에게만 적용되는 Volunteer Service의 경우 타 학번의 수강 신청을 제한하기 위해 수강 신청 기간에는 2022학번, 2023학번의 수강 신청만 가능합니다. 2022학번, 2023학번 중 증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교수님 친필 서명을 포함한 신청서를 학부장실에 제출해주시면, 14시 이전 접수분은 당일에, 14시 이후분은 익일에 증원 처리 됩니다.
※ (2021, 2020, 2019학번만!) 교수님 친필 서명을 포함한 신청서를 학부장실에 제출해주시면, Volunteer Service 증원 신청은 9월 6일(수)에 일괄적으로 처리할 예정입니다.
[증원방법]
1. 사전에 교수님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증원 허락을 구합니다.
2. 증원을 희망하는 해당 교과목의 담당 교수님께 “증원신청서” 첨부파일을 출력한 후 교수님을 직접 찾아가 서류에 교수님의 친필 허가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3. 교수님께서 증원을 불허하실 경우 학부장실에서는 절대로 증원을 할 수 없습니다. 학부장실에서는 교수님께서 증원을 허가해주신 경우에 한해서만 증원을 진행합니다. 이 점 유의바라며, 학부장실에서는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4. 교수님의 서명이 있는 원본 서류를 직접 학부장실에 전달해야 합니다. 서류가 없을 경우, 증원이 절대 불가합니다. (교수님의 친필 서명이 없는 이메일 허가/ 구두상 허가 등은 절대 접수 불가! 원본 서류만 접수 가능)
5. 교수님의 서명을 위조할 경우 학교 차원의 제재 및 조치가 취해질 예정입니다.
6. 서류 상의 본인 인적사항이 맞는지 필수로 확인해야 하며, 잘못된 정보 기입으로 인한 문제에 대해서는 학부장실에서 전혀 책임지지 않습니다. 유의사항을 필수로 확인하길 바라며, 본인 서명도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작성법은 아래 사진 참고 바랍니다.
7. 정정기간 수강신청 가능 시간은 [10:00 ~ 17:00] 입니다. 그 중 학부장실에 당일 14시 이전에 접수 받은 증원신청서는 당일 일괄 14시~16시에 처리되며, 14시 이후에 받은 신청은 다음날 14시 이후에 처리 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8. 9월 7일(목)에 한해 16시 전에 접수된 서류만 처리 가능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증원신청 승인 후 수강신청 절차]
*증원 허가를 받은 학생들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1. 교수님께 증원 허가 서명을 받은 학생의 경우 학부장실로 서류 접수하면, 학부장실에서 처리 후 02-2173-3315 번호 SMS가 보내질 예정입니다. 따라서 증원을 희망하시는 학생의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전화번호 등록을 필수로 해두어야 합니다. 전화번호 미등록으로 SMS 발송이 불가하여 이메일로 연락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안되는 경우에는 추가 증원이 불가합니다.
2. 학부장실에서 보낸 SMS 메시지를 받고 수강신청 시스템에 재로그인을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학과예약” 버튼을 누르고 “Register”까지 완료하셔야 수강신청이 정상적으로 저장됩니다.
또한, 메시지가 발송된 당일 17시까지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 처리가 되오니 유의하시길 바라며 이로 인해 수강신청을 못할 경우 학부장실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추가 증원도 불가합니다.
3. 메시지를 받고도 수강신청 시스템에서 "학과예약" 버튼이 안보일 경우 학사종합지원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학부장실에서는 관련 문의를 받지 않습니다.
증원 절차와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학부장실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학부장실 이메일: hufsdista@hufs.ac.kr